ElectroCity Serious Game Archive

Title: ElectroCity

Category
: 경영시뮬레이션 / Environment

Interface
: 마우스로 모든 걸 할 수 있다.

Game Content

Storytelling
뉴질랜드의 어느 한적한 마을은 플레이어의 것이다. 이제부터 당신은 자신이 이름 붙인 이곳을 150번째 턴이 올 때까지 경영해야 한다.

Rules of Game
마을은 총 25개의 필드로 구성되어 있다. 한 가운데에 있는 마을 필드에서는 각종 캠페인을 시행할 수 있다. 그 외 필드에선 해당 지역에 맞는 활동- 건물 짓기, 자원 탐색 등 -을 할 수 있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마을 인구, 재산, 에너지 공급량, 환경 보존성 등이 변화한다. 이들 수치는 높을수록 게임을 진행하기 유리하나, 반드시 '좋은' 결말을 맺으리라곤 기대하진 마시길.

Tip: 초반에 돈이 너무 부족하다 싶으면 Local Body Rates를 높이도록 하자. 그러면 주민들로부터 얻을 수 있는 수익이 늘어나 재정 마련에 유리하다. 단, 주민들의 행복도가 떨어지므로 적당히 조절할 필요가 있다. 이것 외에도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고 싶다면, hint를 참조하도록!!

Play Impact
경영 능력에서 좋은 등급을 받은 플레이어라면 지속가능한 에너지 사용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롭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석탄이나 가스는 양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오래 수익을 낼 순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본 게임은 대놓고 "지속가능한 개발이 최고예요"라고 선전하진 않는다. 매 턴마다 다채로운 선택을 할 수 있기에, 모든 항목에서 가장 좋은 등급을 받기까지 수많은 시도를 해야 할 것임은 분명하다. 그럴수록 에너지 및 지속가능한 개발을 비롯하여 게임에서 다루는 개념들 모두와 관련한 기존의 생각들이 조금씩 달라질 것이다.

Screen Shot


이것보다 더 좋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도전해보길 바란다!


Play Now
할 수 있는 주소: http://www.electrocity.co.nz/Game/game.aspx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