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fQuest Serious Game Archive

Title: WolfQuest

Category
: 시뮬레이션 / Environment, Other

Interface
: 키보드를 주로 활용하지만 다룰 수 있는 키가 꽤 많다. 사용가능한 키는 다음과 같다.

Game Content

Storytelling
플레이어는 Yellowstone National Park에서 방황하는 한 마리 늑대가 되어 대지를 뛰어다녀야 한다. 어엿한 어른 늑대로 자리잡기까지 겪어야 할 모든 일들은 마치 한 편의 다큐멘터리 영화와 같을 것이다.

Rules of Game
체력을 보충하려면,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먹이를 구하는 게 우선이다. 표적을 발견하면 맹렬히 추격해 스페이스키로 물기 공격을 시도하자. 체력이 바닥난 표적은 결국 당신의 먹이로 남을 것이다. 초반에는 elk를 노리는 것이 원활한 사냥을 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사냥에 어느 정도 적응했다면, 자신 외에 다른 늑대를 찾아보자. 이것은 Episode 1의 클리어 조건이기도 하다. 그 중 이성 늑대를 찾아 짝짓기를 맺는다면 새끼 늑대를 키울 수도 있다. 아니면 굴을 발견해 그곳을 자기 영역으로 만들고 거주할 수도 있다. 어쨌거나 야생을 직접 넘나들며 자신이 생각하는, 늑대로서 누릴 수 있는 삶을 만끽하는 게 본 게임에선 최선일 것이다.

Play Impact
WolfQuest는 늑대가 처한 현실에 대한 묘사가 제법 뛰어난 게임이라 누구나 쉽게 몰입할 수 있다. 그런데 사냥도 힘들고 짝짓기도 힘들고……. 한 마리의 늑대로 살아남기에는 무엇하나 쉬운 게 하나 없다는 걸 얼마지나지 않아 실감할 것이다. 먹잇감의 양 말고도 주거 지역의 질이나 인간의 존재 유무 등 늑대로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이만저만이 아닌지라 그러한 어려움은 더욱 늘어만 간다. 그것이 곧 늑대의 힘겨운 삶이다. 현재 멸종 위기로 내몰리고 있는 늑대의 삶을 간접적으로 겪어봄으로써, 플레이어 스스로 늑대에 대한 감수성을 키워나갈 수 있는 게 이 게임의 가장 유익한 점이다. 이 외에도 멀티 플레이를 지원해 친구와 협력하여 사냥감을 몰아넣거나 하는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도 칭찬할 만하다. 다만 게임 첫 시작 시, 다소 많은 조작키로 헤맬 수 있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튜토리얼이 없다는 건 좀 아쉽다.
 

Screen Shot


Play Now
할 수 있는 주소: http://www.wolfquest.org/downloads.php


덧글

  • 가물치 2010/01/29 09:11 # 답글

    재미있어 보이네요.
  • 가물치 2010/01/29 11:00 # 답글

    아우우, 한번 해봤는데 장시간 하다보면 조금 어지럽네요.
  • thanatos 2010/02/17 13:24 #

    예, 특히 사냥감을 뒤쫓을 때에 정신을 놓기가 쉽지요. 익숙하면 할 만할 겁니다.
    (답글이 정말 늦었습니다. 뒤늦게야 댓글의 존재를 알았거든요. 양해 바랍니다 ^^;)
댓글 입력 영역